오늘은 갤럭시탭 S8 플러스와 함께 사용했던 키보드 북커버에 대한 내용입니다. 장단점과 갤럭시탭 S8과 사용할 때 꼭 설정해야 할 필수 설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필수 설정과 장단점 순으로 작성되고요.
리뷰를 진행하기 앞서 상품 가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로 S7과 S8 악세사리는 동일하게 호환 됩니다.
갤럭시탭 S8 플로스용 키보드 북커버 가격 확인 : https://link.coupang.com/a/O7jPY
삼성 갤럭시 탭 S8+ 키보드 북커버 케이스 EF-DT970UBKGKR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 탭 S8 플러스 키보드 북커버가 도착하고 1주일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해보니 불량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설정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꼭 확인해야 할 필수 설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설정 감도 부분
마우스 감도는 설정 -> 일반 -> 마우스 트랙패드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 커서 속도 설정부터 커서 색상, 크기 터치 동작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좀 쓸만해 진 것 같죠?
화면 회전 설정 부분
블로그를 써볼까 하고 열었더니 이게 무슨일..
키보드가 연결되어서 가로모드 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가 세로로 나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것도 다 방법이 있는데요.
설정 -> 유용한 기능 -> 실험실 -> 앱 자동 회전 부분에서 네이버 블로그 앱을 전체화면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키보드 설정 부분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보니 같은키가 연속으로 눌릴 때 씹혀서 오타가 나거나 백스페이스를 연달아 눌러도 지워지지 않는 현상인데요.
예를 들어 블로그라는 글자는 'ㄹ'이 연속으로 두번 들어가죠?
빠르게 타이핑을 하다보면 'ㄹ'이 한번만 인식해서 '브로그'와 같은 오타가 발생합니다.
정말 불량 아닌가 생각하고 한참을 찾아보았는데요.
설정 -> 접근성 -> 입력 및 동작 -> 반복키 입력방지를 해제 해 주셔야 이러한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시원하게 잘 입력되는것 같죠?


키보드 북커버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
키보드 북커버는 키보드 부분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분리를 해도 바닥에 두고 세로로 필기하기는 힘듭니다.
아래쪽에 필기하는것은 그래도 별 상관 없었는데 위쪽에 필기할 때는 뒤에 펜 수납공간이 돌출되어서 수평이 안맞아서 들뜨는 현상 때문에 글씨를 쓰기 힘들었습니다.
뒤 거치대 부분을 완전 눕혀서 사용하면 그나마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는 기본적으로 세로 비율 페이지만 제공해서 화면 비율이 안맞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 두개를 열고 쓰는 방법도 있고 인터넷을 찾아보면 가로용지 템플릿을 적용하는 방법도 있는것 같지만 역시 세로로는 쓰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이렇게 펜 수납공간을 활용하면 더 단단하게 고정되는데요.
가로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은 이렇게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로 용지 템플릿을 적용해서 사용해보니 모바일에서는 보기 불편한 비율이더라고요.
터치 패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보자면 맥북이나 일반 윈도우 노트북에서 느꼈던 사용감을 기대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감도가 좋지 않았습니다.
역시 태블릿이다보니 화면을 터치하는 조작의 느낌이 더 자연스러워서 자꾸 화면에 손이 가더라고요.
솔직히 터치패드 보다는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잘 동작하였고 측면 보조키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마우스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터치패드 보단 무선 마우스 연결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급할땐 터치패드를 쓸 수 있겠지만 말이죠.
이렇게 따져보면 160g 정도 더 가볍고 뒷면 돌출 부위도 없고 안쪽에 S펜 보관도 가능한 슬림 키보드 북커버가 더 실용적일 것 같습니다.
물론 키보드 북커버 처럼 슬림 키보드 북커버는 각도 조절이 안되고 키보드를 뗄 수 없는 단점도 있지만 60도로 고정되어 있는 슬림 키보드 북커버가 생각보다 편하다는 후기도 있고 낮은 책상에서는 각도 조절이 여전히 아쉽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키보드 부분을 접어서 필기를 해도 키가 안눌리고 평평하기 때문에 이부분도 슬림 키보드 북커버가 필기면에서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어차피 사전예약 혜택으로 5만원 주고 구매했으니 중고로 팔고 더 가볍고 실용적인 슬림 키보드 북커버를 구매할까 진지하게 고민중 입니다.
정가로는 17만원대로 이것도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네이버나 쿠팡에서 검색해보니 12만원 정도로 중고로 팔고 넘어올 가치는 있어 보이긴 합니다.
본문에 작성된 링크로 구매하시면 블로거가 쿠팡으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리뷰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23 팬텀 블랙 모델 2주 사용 후기 리뷰 (1) | 2023.03.05 |
---|---|
갤럭시북3 프로 14인치 리뷰 - 인텔 i7 16GB 성능 테스트 (0) | 2023.02.19 |
갤럭시 탭 S8 플러스 언박싱 리뷰 (0) | 2023.02.13 |